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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6-05-03 10:48
 글쓴이 : 아기참새찌꾸
조회 : 1398  
껍질째 먹어야 더 좋은 과일 채소 6








건강 유지와 다이어트를 위해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게 되는데..
샐러드 형태로만 먹다보면 맛과 영양소는 잃어버릴 수 있다.

식생활 전문 포털사이트

잇클린닷컴'이 껍질 채 먹어야 더 좋은 과일과 채소에 대해 소개했다.

이러한 과일과 채소의 껍질에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항산화 물질이 더 많이 들어있다.

◆ 사과 =

 

껍질을 벗기면 비타민C는 많이 줄어들지 않지만

수용성 섬유소인 펙틴 성분이 줄어들게 된다.

펙틴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며 소화를 느리게 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또 사과 껍질에는 항암 효과가 있는 퀘르시틴이나 트리터페노이드 등의 성분이 많다.

 

 

 

◆ 당근 =

 

 당근에 든 항산화 물질은 대부분 껍질에 많이 들어있다.

특히 폴리아세틸렌이라는 항산화 물질은 암세포를 죽이고 항염,

항박테리아 효과가 뛰어나다.

 

 

 

◆ 감자 =

 

감자 껍질에는 알맹이보다 섬유소, 철분, 엽산이 더 많다.

백색 감자보다 보라빛이 나는 감자를 먹는 것이 더 좋다.

이러한 감자의 껍질에는 알맹이보다 항산화 물질이

최대 10배까지 많이 들어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 오이 =

 

껍질을 벗겨내면 그만큼 칼슘, 마그네슘, 철분, 칼륨,

비타민A와 K, 섬유소가 줄어들게 된다.

껍질에는 면역력 강화에 좋은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 가지 =

 

가지 껍질에는 가지의 보라색을 내는 나수닌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돼 있다.

나수닌은 뇌 건강 유지에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 포도 =

 

포도 껍질에 든 레스베라트롤은 천연 생리물질로 심장과 뇌 건강에 좋고

암세포 성장을 느리게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포도 껍질은 콜레스테롤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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