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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6-07-15 11:56
 글쓴이 : 아기참새찌꾸
조회 : 1546  
매일 매일 쉬지 않고 운동하는 노하우 11가지













꾸준히 운동하고 싶은데 막상 쉽지가 않잖아요.
미국의 한 헬스 잡지에 소개됐던 "포기하지 않고 매일 운동하는 노하우"를 우리 실정에 맞게 약간 수정했어요.
매일이 힘들다면 1주일에 3~4일 정도도 괜찮은거 같아요.

▶ 1. 어렵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라.
"100m를 접형으로 헤엄치겠다"거나, "올해안에 10kg을 빼겠다"는 등의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라.
당장은 과연 이룰 수 있을까 싶겠지만,
한계에 대한 도전이야말로 운동을 지속하게 하는 가장 적극적인 동기가 된다.

▶ 2. 신나는 음악을 틀어라!
느린 템포의 노래는 플레이리스트에서 삭제해버리자.
비트가 있는 신나는 음악을 들으면 더 쉽게, 빠르게 운동할 수 있다.
미국 스크랜턴 대학 체육과학 연구팀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하이템포의 음악은 피로를 느끼는 감각을 무디게 해 운동을 더 오래 지속할 수 있게 해준다.

▶ 3. 운동 장소가 아닌 시간을 예약하라.
"갑자기 사정이 생겨 헬스클럽에 못갔다"는 건 핑계에 불과하다.
중요한 건 운동을 할 장소가 아니라 시간이다.
당장 달력과 다이어리를 펴고 운동 '시간'을 예약해두자.
헬스클럽에 못가는 날이면 집에서 스트레칭과 줄넘기로 정해둔 시간을 채우면 된다.

▶ 4. '운동 서포터'를 만들라.
남편, 아이 또는 남자친구. 이들의 협조없이 지속적인 운동을 하는 건 불가능하다.
그에게 당신이 운동을 하고 있으며, 계속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라.
당신의 건강을 염려하는 그는 분명 가장 든든한 서포터가 되어줄 것이다.

▶ 5. 스쿼트(혹은 가장 지루한 동작)부터 먼저 시작하라.
스쿼트(앉았다 일어나는 운동), 이 단순하고 기본적인 다리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
그러나 허벅지와 엉덩이에 탄력을 주는 운동으로 이보다 더 효과적인 운동은 없다.
좋아하는 것만 한다면 쉽게 싫증을 내기 마련.
가장 지루한 동작부터 시작해 좋아하는 동작으로 운동을 마무리하라.

▶ 6. 비슷한 체력의 친구와 함께 하라.
이른 아침 억지로 몸을 일으킬 때,
러닝머신을 나란히 달릴 누군가가 있다는 것만큼 힘이 되는 것도 없다.
좋은 운동 파트너의 요건은
비슷한 체력의 소유자로,
비슷한 목표를 위해 운동하는 사람.
체력 차이가 나는 파트너는
오히려 의욕을 잃게 만든다.

▶ 7. 일단 몸을 일으켜 나가라.
정말 꼼짝도 하기 싫은 날이 있다.
이런 날일수록 억지로라도 집을 나서자.
"딱 10분만 스트레칭하고, 10분만 걷고 돌아오자"고 자신을 다독여라.
막상 땀흘리고 운동하는 사람들 사이에 끼게되면 에너지가 솟아난다.

▶ 8. 트레이너에게 드는 비용을 아까워하지 말라.
헬스클럽에는 왔는데 도무지 뭘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당신에게는 트레이너가 필요하다.
그리고 좋은 트레이너를 얻기 위해서는 투자가 필요하다.
트레이너는 당신과 함께 운동 계획을 세우고 자세를 교정해줄 것이다.
트레이너에게 드는 비용은 그 값어치를 하기 마련, 아까워하지 말자.

▶ 9. 운동 일기를 써라.
운동 목표와 계획을 기록해 보자.
얼마동안 무슨 운동을 했는지에 그치지 말고,
어떤 동작이 재미있었고 덤벨 운동 횟수를 몇 번이나 늘렸는지 등을 구체적인 '일기'로 써보자.

▶ 10. 하루에 한가지씩 새로운 동작을 하자!
매일 똑같은 운동만을 반복한다면 지루하고 싫증나기 마련이다.
운동프로그램 중 매일 새로운 동작을 하는 시간을 끼워넣어라.
새로운 동작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뷰티뉴스에서 소개하는 운동 중
그날의 기분과 프로그램에 적합한 동작을 하나씩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11. 스스로에게 상을 내리자.
2달 동안 매일 30분씩 운동하겠다는 목표를 달성했다면, 당신은 상을 받아 마땅하다.
네일샵에 들르거나 옷을 한벌을 사는 등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한가지씩 하자.
단, 상을 받는 시기는 반드시 목표를 이룬 직후여야 한다.
타이밍을 놓치면 목표를 이룬 대가라는 의미가 옅어질 우려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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